인피니소프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개정되어 안내 드립니다.
공고일자 : 2024년 6월 12일
시행일자 : 2024년 6월 19일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인피니소프트(이하 ‘회사’라 한다)는 정보주체(이하 ‘이용자’라 한다)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이용자에게 개인 정보의 처리와 보호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및 수집항목, 수집방법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행사방법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이용자 고충처리
- 이용자의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및 고지의무
1.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처리목적 | 수집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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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제공계약의 성립, 유지, 종료를 위한 본인식별 및 실명확인, 계약서 발송, 회원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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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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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수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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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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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C웹, 모바일 웹 이용 과정에서 단말기정보(OS, 화면사이즈, 디바이스 아이디, 휴대전화 기종, 단말기 모델명), IP주소, 쿠키, 방문일시, 부정이용기록, 서비스 이용기록 등의 정보
2.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단,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통신비밀보호법 등 법령에서 일정기간 정보보관 의무를 부과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관합니다.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법률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관하며, 본 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보존정보 | 보존근거(법률) | 보존기간 |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
건당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5년 |
건당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1년 |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등에 관한 기록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 3년 |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로그, 접속 IP정보 | 개인정보보호법 | 1년 |
온라인 서비스 로그인ID | 서비스 이전의 혼선방지, 불법적인 사용자에 대한 해당 기관 수사협조 | 1년 |
본인확인에 대한 기록 | 정보통신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 6개월 |
웹사이트 방문에 대한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고객확인에 관한 기록 | 특정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 서비스 탈퇴일로 부터 5년 |
서비스 상담으로 수집된 기록 | 회사내부 방침(※분쟁발생시 소명용으로 보관) | 상담후 6개월 |
3.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 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그 이외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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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음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제1항 제1호에 따라 정보주체의 동의를 얻어 필요 최소한의 범위로만 제공합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 준수를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공공기관이 법령 등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의 수행을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이용자와 체결한 계약을 이행하거나 계약을 체결하는 과정에서 이용자의 요청에 따른 조치를 이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된 경우
-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명백하게 이용자의 권리보다 우선하는 경우, 이 경우 개인정보처리자의 정당한 이익과 상당한 관련이 있고 합리적인 범위를 초과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한한다.
- 공중위생 등 공공의 안전과 안녕을 위하여 긴급히 필요한 경우
제공목적 | 제공받는 자 | 제공정보 |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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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용카드 결제 수행(제휴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제공) | ㈜케이에스넷 |
[신용카드 인증 결제정보]- 카드번호 [신용카드 인증 결제정보]- 생년월일, 카드번호 - 카드 비밀번호 앞 두자리 - 카드 유효기간 |
서비스 해지일 또는 이용계약 종료일 |
계좌이체 결제 수행(제휴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제공) | 금융결제원 | 상품정보 (상품명, 금액) | 서비스 해지일 또는 이용계약 종료일 |
현금영수증 (제휴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제공) | 국세청 / ㈜케이에스넷 | 발행정보 (전화번호, 발행금액) | 서비스 해지일 또는 이용계약 종료일 |
4.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위탁
위탁업무 | 수탁업체 | 위탁 개인정보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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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계좌 결제 (제휴서비스 및 부가서비스 제공) | 은행:기업/국민/수협/농협/우리/씨티/대구/부산/광주/경남/우체국/하나/신한/쿠콘(주)/(주)세틀뱅크 | 은행명, 이용자명 |
알림톡 발송(결제결과, 인증안내) | ㈜ 세종네트웍스(재위탁:(주)카카오) | 이용자명, 휴대전화번호, 결제금액 |
SMS 발송(결제결과, 인증안내) | ㈜ 세종네트웍스 | 이용자명, 휴대전화번호, 결제금액 |
ARS인증 녹취 | ㈜ 엠투넷 | 계좌번호, 이용자명, 생년월일 |
본인인증 | 코리아크레딧뷰로(주) | 이용자명, 통신사,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
5.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 이용자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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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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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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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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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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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적 조치
-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및 전담조직 운영
-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 최소화 및 정기적 직원교육
- 정기적 법적 준거성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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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의 암호화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제한 및 접근통제
-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조·변조 방지 조치
-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 침입탐지를 통한 보안관제 및 물리적 망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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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조치
- 개인정보가 저장 및 보관된 장소의 시건, 출입통제 절차의 수립 및 운영
- 천재지변 및 긴급재해 발생시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백업 및 복구를 위한 재해복구센터 구축 및 운영
7.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및 행사방법
-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만14세 미만 아동에 관한 개인정보의 열람 등 요구는 법정대리인이 직접 해야 하며, 만14세 이상의 미성년자인 정보주체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에 관하여 미성년자 본인이 권리를 행사하거나 법정대리인을 통하여 권리를 행사할 수도 있습니다. -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팩스 등을 통하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즉각 조치하겠습니다.
- 권리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방법에 관한 고시(제2023-12호)”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및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8.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이용자 고충처리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개인정보 관련 민원,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전담부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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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개인정보보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아래 연락처로 문의해 주시면 성실하고 신속하게 처리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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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서비스 담당부서 : 고객센터
- 연락처 : 1688-1250
- E-mail : sales@infinisoft.co.kr
9. 이용자의 권익침해 구제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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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www.kopico.go.kr)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privacy.kisa.or.kr)
-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www.spo.go.kr)
-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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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10.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및 고지의무
공고일자 : 2024년 6월 12일
시행일자 : 2024년 6월 19일
- 2017년 12월 11일 최초 제정
- 2020년 10월 5일 1차 개정
- 2022년 8월 16일 2차 개정
- 2024년 6월 19일 3차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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